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유관순 열사 ‘순국 103주기 추모제’ 거행

“숭고한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온라인 추모관은 9월28일까지 운영 

등록일 2023년09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유관순 열사의 순국 103주기를 맞아 천안시가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서 추모제를 거행했다.

시는 당초 9월28일이 유관순 열사 추모제이나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날이기에 유족들과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의 동의를 얻어 1주일 앞인 9월21일로 일시를 변경해 추모행사를 가졌다.

천안시와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추모제는 유족과 보훈단체,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추모사 낭독, 헌화, 분향, 만세삼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모사 낭독은 올해 유관순 횃불상 수상자 송지혜양이 청소년을 대표해 유관순 열사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이어나갈 것을 다짐하는 추모의 글을 읽었다.
 


한편, 유관순 열사를 추모하고 싶으나 추모각까지 오지 못하는 시민들은 오는 28일까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 추모관’에서 헌화를 하고 유관순 열사에게 전하는 추모의 글을 남길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유 열사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추모제였다”며,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콘텐츠 등에 유관순 열사의 희생정신과 불굴의 의지가 녹여지도록 하여 지역 정체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