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부성2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18일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 다양화 등 마을의제 선정

등록일 2024년10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부성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경호)는 18일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회 2024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주민자치센터 댄스장고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2023 주민총회 선정 마을의제 경과보고 및 2024 주민자치활동 보고, 마을의제 발표 및 주민투표 결과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지난 7월 마을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8건의 마을의제를 선정하고 9월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주민투표 결과 ▲관내 공원 해충퇴치기 추가설치 ▲세대별·계층별 문화공연 ▲성성호수공원 거미줄 제거 집중관리 ▲주민자치 프로그램 다양화 등의 순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했고 2025년 자치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경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의제선정이 잘 마무리됐으며, 주민들의 의견이 제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을을 바꾸고 살기 좋은 부성2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희전 부성2동장은 “총회 준비부터 오늘까지 애써주신 주민자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든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