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동면과 일봉동에 ‘주거환경개선 봉사’

동면 행복키움지원단, 임꺽정 청소년봉사단… 벽지도배, 장판교체, 집 안팎 청소 등

등록일 2024년10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대섭)은 지난 9월24일 동면 덕성리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를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행복키움지원단원과 관내 기업체 봉사자, 동면 맞춤형복지팀 등 20여 명은 낡고 오염된 벽지를 교체하고, 집 안팎을 정리했다.

정대섭 단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던 어르신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시기를 바란다”며 “깨끗해진 집을 보며 활짝 웃으시는 어르신을 뵐 때마다 봉사의 가치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임꺽정 청소년봉사단(회장 박금재)은 일봉동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해주는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임꺽정 청소년봉사단체는 2007년 봉사단을 조직해 매년 단원들의 회비를 모아 주거환경개선사업, 연탄봉사 등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특히 생계가 어려운 청소년이 있는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발해 돕고 있다. 

박금재 회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을 심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