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홍순철 의원, “일관성 있는 행정 보여라”

리드: 영인산 정비사업 용역중단, 이해관계충돌 미리 살펴야

등록일 2024년06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순철 의원은 사업시행 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일관성 있는 적극행정을 주문했다.

17일 건설정책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홍 의원은 “2000만원 이하로 농업기반시설 공사를 추진 중이고, 2000만원 이하는 100% 수의계약과 관내업체 중심으로 용역 선정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의 사업민원 요청은 여전히 많은 실정으로 실과에서 선후관계를 잘 따진 후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용역을 시행해달라”고 요청했다.

18일 도로관리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영인산 입구 보도 정비사업 용역비가 중단된 이유를 물으며 “실제 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로 인해 주민들과의 의견 충돌로 빈번하게 사업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다”며 “업체 선정과 설계 시공 및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통행정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홍 의원은 “임산부 100원 행복택시를 이용하는 임산부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고 사업 취지가 좋은 복지정책”이라며 “우리나라 출산율이 점점 저조해지고 있는 가운데 100원 택시와 같은 복지서비스를 더 많은 임산부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정에서 복지정책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시행해달라”고 말했다.

대중교통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홍 의원은 “스마트 승강장 설치로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지만, 현재는 시내 중심과 아파트 밀집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위주로 설치되어 있다”며 “소외된 읍면 지역에서 꾸준히 설치 요청이 들어오는 만큼 기존 승강장 개보수에 사용되는 예산을 보태어 스마트 승강장 신규 설치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신미진 의원,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어쩌나?”
안정근 의원, “통곡의 집 중단,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워”
윤원준 의원, “온양대로3-1, 공사지연” 질타
박효진 의원,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 절실하다”
천철호 의원, “100인100색, 대행업체 감독하라”
신미진 의원, “포트홀‧차선도색‧전동킥보드 교통사고 주범”
명노봉 의원, “순세계잉여금 과도하다”
김은아 의원, “지역문화재 활용방안 강구하자”
이기애 의원, “건전성 떨어지는 행정은 멈춰라”
홍성표 의원, “아산항 개발예산 혈세 막아야”
김미성 의원, “축제 총감독, 지역 예술인 배제 왜?”
김은복 의원, “시장 말고, 시민위해 홍보하라”
예결위,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심사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