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담그는 계절을 맞아 천안지역은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봉사의 손길이 분주하다. 특히 행복키움지원단과 새마을남·여협의회가 앞장서고 있다.
새마을남·녀협의회 ‘김치는 우리에게 맡겨요’
백석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배규흥)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유옥숙) 회원들은 12일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해 만든 김장김치를 홀몸노인 150가구에 전달했다.
성환읍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전상묵·부녀회장 윤언숙)는 11일과 12일 80여 명의 회원이 모여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이장 등 유관기관단체들과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성환농협, ㈜양지원식품, 관내 기관단체가 참여해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부성2동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이재홍·김순옥)는 14일 김치 500포기를 담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르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천안시복지재단, 이마트 천안서북점, 대전충남 양돈농협, 천안우리신협 성성본점, 한성필하우스 1차아파트에서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다.
부성1동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선만)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숙)는 13일과 14일 부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담근 2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는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불당1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회장 정현정·이종진)는 14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부녀회·협의회가 주관하고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행복키움지원단이 후원 및 협업해 의미를 더했다.
쌍용2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강현식·부녀회장 최유경)는 14일 직접 손질하고 담근 김장김치를 취약계층 40여 가구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청룡동새마을남·녀협의회는 15일 청룡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추운 겨울 대비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회원 30여 명은 전날부터 300포기의 배추를 정성스레 다듬고 준비해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 한부모 및 다자녀 가구 등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행복키움지원단 ‘맛난 김치 담가요’
신방동과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12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신방동 행사에는 행복키움지원단과 1사1행키 협약기관인 ㈜세창이엔티, 씨유정보통신 임직원 등이 참여했다. 김장김치는 각각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나눴다.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영우)은 14일 ‘건강한 겨울나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들 회원들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협의회,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8개 자생단체가 참여했으며, 엔젤라이온스클럽, 도솔로타리클럽이 재능기부로 힘을 더했다.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은 15일 취약계층 100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으로 맺어진 병천면 소재 신화인터텍(주)도 함께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나눔을 실천했다.
백석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용광)은 18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온기 담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의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으며,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계층 200가구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여러 단체·기관·업체들 ‘우리도 함께’
한편 입장면 포도원 감리교회(담임목사 김형석)는 지난 12일 입장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윤재필)에 김장김치 5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받은 김치는 혼자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 가정에 골고루 전달됐다.
불당동 소재의 불당지웰푸르지오봉사단(단장 라나한수지 김)은 14일 병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박긍호)에 김장김치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불당지웰푸르지오봉사단은 천안 불당지웰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들이 지역사회 나눔을 위해 결성된 봉사단으로, 매년 병천면 취약 가구를 위해 김장김치를 후원하고 있다.
(재)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이운형)은 15일 쌍용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관장 김경준)과 후원자, 천안시복지재단 임직원이 함께 ‘사랑의 연합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단국대학교병원 단우회, 천안시무에타이협회, ㈜중해마루힐의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협력해 추진됐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3900kg(10kg, 390박스)는 지역 내 사례관리대상 가구 등 취약계층 390가구에 전달됐다.
천안도시공사(사장직무대행 김진수) 천사우리봉사단은 15일 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 일대 광장에서 나눔실천을 위한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봉사는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대한적십자봉사회가 함께 협력해 진행했다.
이날 김장한 김치는 천사우리봉사단을 비롯한 지원센터 직원 및 적십자봉사회원 약 100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2300kg을 직접 담가 범죄 피해자들과 소외계층을 위한 시설로 보내졌다.
성거읍 소재 커민스판매써비스코리아(대표 박인경)는 15일 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 400kg을 성거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커민스판매써비스코리아는 노숙자를 위한 무료급식 지원, 어린이를 위한 봉사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15일에는 성성동에 위치한 낙지가든에서 청년봉사단 천안의 ‘빛’(단장 이재현 변호사)이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국민의힘 천안을 당협(위원장 이정만) 당원들도 함께 했다.
천안쌍용100인회(회장 손영주)는 17일 김장김치 10kg 40박스를 쌍용1동(동장 이정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쌍용100인회 회원들이 담갔으며 쌍용1동 맞춤형복지팀 직원 및 독거노인생활지원사가 가정을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18일에는 천안시 이마트 천안터미널점(점장 장대규)이 김장용 절임배추 620여 포기(3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