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YWCA “시민과 함께하는 후원음악회” 엽니다

11월28일, 앙상블 소리이슈의 다채로운 공연… 고마운 분들, 관심있는 분들 초청 및 자발적 관람 기대

등록일 2024년11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단법인 천안YWCA(회장 이혜경)가 오는 11월28일(목) 오후 5시30분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후원음악회’를 연다. 

코로나19로 5년만에 개최되는 음악회이며, ‘생명사랑으로 내일을 비추다’라는 주제를 담았다. 후원음악회는 올해 색다르게 진행한다. 천안YWCA 회원뿐만 아니라 YWCA 목적운동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초청하는 형식의 초대음악회다. 

이혜경 회장은 “천안YWCA는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시민단체로 역할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들의 고통과 함께하며 서로 돌보는 정의사회, 차별 없는 평화사회, 모든 생명이 존중받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이루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앙상블 ‘소리이슈’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올해 천안YWCA와 함께 하는 공연팀은 ‘앙상블 소리이슈’다. 피아노4중주, 클라리넷, 대금, 오카리나 등 다양한 연주를 선보이는 소리이슈는 장르를 뛰어넘어 다채롭고 수준높은 공연을 보여주는 연주단체이다. 

소리이슈(issue)라는 명칭과 같이 이들은 각자의 재능을 한자리에 모아 소리로 이슈(issue)를 만들자는 목표를 갖고 있다. 관객과 친숙한 존재가 되고자 피아노, 비올라, 첼로, 클라리넷, 북미원주민피리, 대금 등 독특한 악기들로 편성했으며, 2016년 신진예술가 페스티벌 공연을 계기로 그랬슈콘서트, 문화보부상, 벽산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스쿨오브樂(악) 등 지역 각지에서 초청받아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에는 ‘지역사회 청년과 함께하는 드림콘서트’를 개최해 취약계층 청소년 교복구입비 지원, 실업청년 면접용 정장구입비 지원, 다목적카페 ‘청년희망세상’ 공간마련, 원·더·풀 청년희망세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으며, 2018년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눔음악회’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천안YWCA의 목적사업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장학금 및 진로지원, 미자립교회 지원과 더불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이번 연주회는 김보연(비올라), 이시화(첼로), 이선희(클라리넷), 이지영(피아노), 최미경(피아노), 윤제민(오카리나), 이창훈(대금), 게스트로는 박재현(바이올린)과 이원경(가야금)이 무대에 오른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