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쌍용2동 “취약계층에 따스한 손길”

새마을남여협의회, 늘배움봉사단, 드림즈에이젯원, 홍광천한우직판장 

등록일 2024년0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쌍용2동 새마을남여협의회(지도자회장 강현식, 부녀회장 최유경)가 5일 소규모 장애인시설 ‘행복한사람들공동생활가정(시설장 양수영)’에 세탁기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된 세탁기는 4인 정원의 소규모 장애인시설인 행복한사람들공동생활가정(시설장 양수영)에 기증돼 사용된다.  
 

이날 늘배움평생교육연구소 늘배움봉사단(단장 이경선)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양념불고기 40개(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양념불고기는 늘배움평생교육연구소 주관의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저소득 한부모가구 등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6일에는 드림즈에이젯원(대표 이지윤)이 떡국떡과 사골국 세트 130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떡국떡과 사골국 세트는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게 전달됐다. 

이지윤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렵게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이 따뜻한 떡국을 드시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떡국떡 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드림즈에이젯원은 일반건설공사·부동산 개발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에이젯원(주) 그룹 내 비영리성격의 법인으로 청소년 및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같은 날 홍광천한우직판장(대표 전웅호)는 한우양지 30kg(50근)을 기부했다.

홍광천한우직판장 천안점은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2021년부터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으며, 최근 경기침체로 사업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우양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웅호 대표는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설날을 맞이해 한우 양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섭 동장은 “저소득층 이웃분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힘닿는 데까지 지역주민들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