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립미술관 ‘두건의 프로그램’ 운영

토크콘서트 권지안 및 CAMOA 미술관 창작마켓

등록일 2024년07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립미술관이 8월 초순 두건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4일에는 ‘토크콘서트 권지안’을 통해 권지안 작가의 예술세계를 통해 미술을 이해하고, 8월 10일과 11일에는 ‘CAMOA 미술관 창작마켓’을 열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www.camoa.or.kr)을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문의: 시각예술팀(☎041-900-1863)
 

8월4일 ‘토크콘서트 권지안’ 진행


천안시립미술관은 특별기획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연계한 ‘토크 콘서트: 권지안’을 8월4일에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K-아트라고 불리는 한국 동시대 미술의 근본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서 전통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조명하는 기획전이다. 

이번 특별콘서트는 전시에 참여한 작가 중 한 명인 권지안(솔비)과 함께 작가의 예술세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콘서트 참석자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토론을 갖는다. 

천안시립미술관측은 이번 특별콘서트를 통해 한국미술에서 전통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동시대 미술이 친숙하게 다가갈 기회가 되기를 바랐다. 
 

‘CAMOA 미술관 창작마켓’ 운영 



천안시립미술관은 2024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CAMOA 미술관 창작마켓’을 8월 10일과 11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전시중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연계해 전시컨셉인 융합과 교류라는 주제를 미술작품으로 만들어보고자 기획했다. 

전문미술강사와 함께 동·서양에서 사용하는 미술재료를 선택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면서 재료의 물성을 파악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갖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8월 10일과 11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 2회 운영하며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