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입장면·신안동·중앙동·부성1동·북면 '주민총회, 화합행사' 진행

등록일 2023년11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입장면·신안동·중앙동·부성1동·북면 주민자치회(주민자치위원회)가 각각 주민총회나 화합의 한마당 축제를 벌였다.

천안 관내 31개 읍면동은 이미 많은 곳에서 이같은 행사를 진행했거나 준비중에 있다. 주민자치가 강화되면서 점점 지역적 행사나 축제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기 위한 노력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다. 
 

입장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천안 입장면 주민자치회(회장 최대수)는 4일 입장농협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입장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로 전환 이후 처음 개최된 행사로 주민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선정된 사업을 논의하고,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의제발표, 투표결과 보고,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대수 회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노력해준 주민자치회 위원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익렬 입장면장은 “주민들이 직접 결정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안동 주민자치회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 개최 


천안 신안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인선)는 4일 천호지공원 일원에서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들과 협력해 문화예술공연,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 초등학교와 대학교 동아리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등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져 축제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2024년 마을사업을 투표로 결정했다.

김인선 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즐거운 동네잔치를 벌일 수 있었다”며 “축제 준비에 고생하신 자생단체 및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축제현장을 찾은 신동헌 부시장은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마음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앙동 주민자치위 ‘오룡쟁투! 남산여의주를 찾아라’ 진행 


천안 중앙동(동장 장상문)은 4일 주민자치위원회(권홍주)와 함께 ‘오룡쟁투! 남산 여의주를 찾아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의 지형이 ‘오룡쟁주지세’라고 말했던 고려 태조왕건때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도록 임무를 부여하고 임무 완료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와 함께 거울만들기, 화분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마련해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권홍주 위원장은 “남녀노소 모든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즐겨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내년 축제 추진시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상문 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생단체와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부성1동 주민자치위 ‘주민총회 및 주민화합한마당’ 개최 


천안 부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희록)는 5일 개최한 ‘주민총회 및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부성1동 첫번째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우선 시행할 핵심과제로 ‘두정1공원 정비사업’과 ‘쓰레기 배출지역 정비사업’을 선정했다. 또 이를 축하하기 위한 축하공연은 마술, 초청가수 공연 등을 비롯한 주민참여 공연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희록 위원장은 “부성1동 첫 주민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주민들이 응원해 주시고, 축하공연에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재선 부성1동장 “이번 행사를 통해 부성1동 주민과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부성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북면 주민자치위 ‘제3회 북면 어울림한마당’ 개최 
 

천안 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윤희)가 7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제3회 북면 주민자치센터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2018년 이후 5년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사기진작과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막식, 수강생 프로그램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종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프로그램 발표회는 수강생과 지역 초등학교 재학생·북면지역아동센터 공연, 색소폰·통기타 연주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최윤희 위원장은 “수강생들이 1년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여 기쁘다”며 “앞으로도 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북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가셔서 기쁘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