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복지재단 ‘1분기 4억8000만원’ 모금 

후원금 3억7000만원, 후원품 1억1000만원… 더 많은 관심과 후원 당부 

등록일 2024년04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단법인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이운형)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약 3억7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았다고 밝혔다. 후원품은 약 1억1000만원을 모았다. 배분은 약 6억2000만원, 7873명에게 962건을 지원했다.

이운형 이사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들과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들을 위한 후원과 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있다”며 그러나 여전히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후원금·품이 절실한 상황임을 전했다. 

(재)천안시복지재단은 4월부터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들을 위한 프로그램 공모사업 및 기능보강 사업, 사회복지 종사자 지원사업 등 지역 내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스페셜 기부와 나눔인성모금’ 등 다양한 후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연세하임산부인과·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 ‘기부’


연세하임산부인과(대표원장 윤달영·손창환·이지연·임현정)는 17일 천안지역 청소년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후원금 2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2015년에 개원한 연세하임산부인과는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산후조리원, 건강검진센터를 갖춘 전문병원이다. 이곳은 9년간 ‘기부릴레이 캠페인’ 진행과 2020년부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실천해 오고 있다. 또한 ‘천안진로체험지원단’으로 위촉돼 활동하며 청소년의 학업과 건강증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손창환 대표원장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지역의 대표병원으로 사회공헌에 늘 관심을 갖고 나눔과 봉사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19일에는 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지점장 이규황)이 천안시 청소년쉼터에 입소해 있는 청소년의 복지향상을 위해 100만원의 후원금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을 전달한 ‘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은 신방동 천안기계공구단지 1층에 위치해 금융서비스 제공과, 임직원 3명이 정기후원에 동참하고 있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규황 지점장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직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운형 이사장은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재단도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