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행복이 빵빵한 우리마을’ 운영

7월까지 성정1동 별빛우물 성정시장에서 시장 활성화 활동 진행

등록일 2024년05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7월까지 성정1동 별빛우물 성정시장에서 ‘행복이 빵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및 재능기부활동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문화의집 소속 동아리 ‘세렌디피티’는 프로젝트를 위해 홍보물품 등을 제작해 성정시장을 방문하고, 팀미션 활동으로 시장조사와 함께 상인들과과 소통하며 방문객 대상으로 시장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청소년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주제로 인터뷰 결과 및 자치회의를 통해 제안서를 제작·발표하고, 직접 시장에서 재료를 구매해 만든 수제빵을 지역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리 세렌디피티 ‘수제빵 기부’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은 18일 청소년 동아리 ‘세렌디피티’가 만든 수제 빵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문화의집은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의 공모사업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활동’에 선정돼 청소년 베이킹 동아리 ‘세렌디피티’의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수제빵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세렌디피티 청소년들은 직접 구매한 재료로 빵을 만들고, 성정동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에 빵을 기부했다. 

한상경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선행이 꾸준히 이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집 누리집(staryouth.co.kr) 및 전화(☎041-592-8001)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