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부성2동, ‘다양한 사업 전개’

혈압관리 및 작은식물원 프로그램, 대중버스 이용캠페인 등 

등록일 2024년05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부성2동(동장 이계자)은 7일 지역 주민의 심뇌혈관 질환 발생 예방을 위해 ‘내 혈압 숫자 알아가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거주 취약계층 중 고혈압 고위험군에 혈압계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스스로 혈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을 하기 위한 신규사업이다.

이에 맞춤형복지팀은 고혈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매달 가정을 방문해 혈압계 및 건강수첩 사용법 교육과 더불어 건강상담을 병행하는 맞춤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임상선)은 8일 홀몸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내 방의 작은 식물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1인가구 대상자들이 식물을 직접 가꾸고 보살피게 해 일상에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행복키움지원단이 1인가구에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화분과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부성2동은 9일 대중교통 활성화 캠페인으로 자생단체장 9명과 함께 버스를 이용해 K-컬처 박람회 예정지인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뛰뛰빵빵, 해피버스데이!’는 부성2동에서 매월 첫째주 목요일에 실시하는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으로, 이번 5월 캠페인에서는 단체장들과 함께 독립기념관을 시내버스로 방문해 K-컬처 박람회를 홍보하고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이계자 동장은 “대중교통 활성화 캠페인에 함께해주신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버스 이용을 통해 여유와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성2동은 8일 두정지구대와 안전 업무협약도 가졌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