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16회 충남예술제’ 보령개최

14일~17일 충남 문화예술인 창작 활성화 및 발전방안 모색 기회 

등록일 2023년09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제16회 충남예술제’가 14일 보령문화의전당과 문화예술회관, 대천역 광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술제는 17일까지 4일간 펼쳐졌다. 

도는 공연행사, 전시행사, 포럼 등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마련, 지역·장르별 문화예술인들이 한 자리에서 예술문화 창작 활성화 및 도내 문화예술 발전방안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첫날인 14일은 대천역광장, 보령문화의전당 특설무대에서 보령예총의 특별공연 및 밴드공연으로 분위기를 살렸다. 

개막식이 열린 15일에는 충남 향토가수 콘서트와 식전공연, 의식행사 및 유공자 표창, 인기가수 및 지역가수의 식후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16일에는 음악·연극·영화인협회 등 예술분야별 공연행사가 펼쳐졌으며, 17일에는 충남국악협회 공연, 충남예총 및 보령예총의 특별공연 및 폐막공연을 끝으로 나흘간의 축제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 기간 전시행사로는 사진·문인협회의 사진대전 입상작 순회전과 문인협회 시화전이 보령문화예술회관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렸다.

충남예총의 출향작가 깃발미술제는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나흘간 열렸고, 17일에는 ‘2023 충남예술 포럼행사’가 보령문화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