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이 10월까지 ‘도서관에서 놀아유(you): I ♡ KOREA’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서관에서 놀아유(you)’는 연말까지 청수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간 및 체험, 도서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석과 한글날이 속한 9월~10월에는 ‘I ♡ KOREA’라는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다가간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와 공기놀이를 준비했으며 우리 문화와 한글을 주제로 다양한 추천도서를 전시했다. 또 오는 23일~24일에는 나만의 공기를 꾸미는 활동 ‘공기놀이 만들어볼까요?’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당일 방문자 선착순 50명이 참여 가능하다.
‘도서관에서 놀아유(you)’는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또한 10월부터 11월까지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2차 ‘모든 영어 모든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어민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쉬운 동화부터 문학작품에 이르기까지 초급·중급으로 나눠 진행한다. 초급강좌 ‘영어로 읽는 그림책 이야기’는 영어동화책을 읽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대면강좌로 운영된다.
중급강좌 ‘맥심과 함께하는 영어문학으로 점핑(Jumping to English Literature)은 영어 문학작품을 읽으며 자유롭게 자기 생각을 표현하고 주제를 토론하는 비대면 강좌이다.
수강생 모집은 21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청수도서관 영어자료실(☎041-521-3933)로 문의하면 된다.
청수도서관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폴 인 판타지(Fall in Fantasy)’를 주제로 ‘엠지플러스 데이 & 나이트(MZ+ Day & Night)’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청년, 성인을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1층 아동열람실에서는 토마쓰리 작가의 ‘날씨 상점’ 도서와 원화를 전시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10월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청수도서관 4층 북카페 앞에서 ‘신비한 책 박물관’ 마술공연과 옥상 북플리마켓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원데이 낭독클럽’, ‘수상한 극장 & 스낵바’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의 원화전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9월26일부터 누리집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문화행사를 참고 또는 전화(☎041-521-39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