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스포츠 데이

장애체육 6개종목 체험, 장애인 150명 참여

등록일 2023년04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장애인체육회(회장 박경귀)가 지난 10일 아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체육 가족과 함께하는 스포츠 day’를 개최했다.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장애 유형 150여 명의 장애 체육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장애인체육 종목 체험 6개 종목 △조정 △보치아 △론볼 △골볼 △슐런 △육상 및 핸드사이클 체험과 뉴스포츠 체험 2개 종목 △모션탭 △VR 모션인식 체험이 운영됐으며, ‘조은아 한복디자이너’와 함께한 한복 패션쇼와 ‘버블아티스트 MC 선호’의 버블 공연도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자는 “중증 장애인이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이 준비돼 너무 재미있었고, 나와 다른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체육에 참여하는지도 알 기회였다”고 말했다.

‘상춘곡’이란 주제로 한복 패션쇼를 펼친 조은아 한복디자이너는 “아산에서 한복을 디자인하는 사람으로서 우리 지역 장애인분들에게 봄이 꽃을 피우듯 우리 인생도 계속 꽃을 피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체육진흥과 김선규씨는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를 추가로 건립해 전국 최초 장애인복지 복합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장애인 여러분의 문화·체육 참여기회를 늘릴 계획”이라며 “장애인 분들이 살기 좋은 무장애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