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김 민)는 여름방학캠프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여름방학캠프는 영상제작을 교육하는 ‘영상창작캠프’와 역할수행게임 추격전 ‘탐정의 역습’이다.
우선 ‘영상창작캠프’는 8월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간 안면도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촬영과 편집, 기획 등의 영상제작교육 후 조별로 영상창작활동을 발표한다. 참가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 중 영상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오는 7월31일까지 내방접수를 통해 선착순 30명으로 마감한다. 청소년수련활동 사전신고를 마친 ‘영상창작캠프’ 캠프 참가비는 개인당 5만원이다.
역할수행게임 추격전 ‘탐정의 역습’은 8월15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역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탐정의 역할을 부여받아 미션을 해결해가며 술래를 찾는 게임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늘 8월9일까지이며,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유능한 탐정에게는 타블렛PC와 최신헤드폰 등의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탐정의 역습’은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7월22일부터 29일까지는 중국 동관시에서 청소년국제교류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청소년문화예술단 음악캠프 ▷28일~30일: 경주역사캠프 ▷8월1일~3일: 가족캠프 및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7월30일~8월8일: 헝가리 미슈콜츠시 청소년국제교류캠프 ▷5일~6일: 꿈 달아 여름캠프 및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6일~9일: 청소년영상창작캠프 ▷7일~9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 ▷9일~10일: 청소년동아리 회원캠프 ▷11일~13일: 이순신캠프 ▷15일: 주말문화체험 ‘탐정의 역습’ ▷16일~17일: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샵 등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