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무료 수화교실 열어
나사렛대학교(총장 신민규)는 지역주민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수)부터 10일간 무료 수화교실을 운영한다.
기초와 중급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재활복지특성화본부 주관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기초수화교실은 단어학습 위주로, 중급은 기초수화교실을 수료한 자들을 대상으로 문장을 익히는 수업이 진행된다.
나사렛대 관계자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수화를 보급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사랑을 담은 작은 손짓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나사렛대 재활복지특성화본부(나사렛관 1층)를 방문하거나 전화(☎041-570-1616)로 하면 된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훈련교재 1만4000권 기증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공공·민간 원격훈련기관들의 협조로 2011년부터 최근까지 4년간 전국의 중앙·지역 도서관과 공공기관 등에 1만3933권의 훈련교재(도서)를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1년부터 천안시 중앙도서관 등 지역 도서관을 시작으로 훈련교재를 기증했으며, 2013년에 대한적십자사에 기증된 도서는 탈북이주민 지원 등에 활용됐다.
코리아텍은 올해도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등 중앙 및 지역 도서관과도 협약을 체결하고 교재를 기증했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훈련교재의 기증사업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수행하는 고용부 직업능력개발 교육사업이 파생시킨 또 다른 공익 기여 서비스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원격훈련기관의 협조 아래 도서 지원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