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식중독 예방해 건강한 여름 보내기

아산시, 노인급식시설에 ‘식중독 지수 전광판’ 배부

등록일 2014년06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각종 음식물 섭취로 인한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노인급식시설에 ‘식중독 지수 전광판’을 배부했다.

시는 노인복지관 등 어르신 급식시설 10개소에 식중독지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알려주는 ‘식중독 지수 전광판’을 배부하고, 안전한 급식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주방용 살균제도 함께 전달했다.

또한 시는 물놀이 등 야외활동이 잦아짐에 따라 더운 날씨로 음식물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도시락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손 씻기와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의 식중독 예방 3대원칙을 당부했다.

식중독 예방 3대 원칙

▶첫째, 손씻기!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식중독을 예방 할 수 있다.
야채와 과일 등을 생식할 때에도 흐르는 물에 손을 잘만 씻어도 85% 이상의 세균 제거 효과가 있고, 비눗물로 이용할 경우는 95% 이상의 제거 효과가 있다. 또한 손 씻는 습관은 신종플루와 같은 감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는 등 누구에게나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익혀 먹자!
고온다습한 계절에는 무심코 상한 음식을 그냥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 활동 중 차 안에 뒀던 도시락 등은 잘 살펴먹어야 하고, 조리가 가능한 음식은 반드시 익혀 먹는 것이 좋다.

▶셋째, 끓여 먹자!
물은 반드시 끓여 마시고 특히 야외 활동을 위해 마실 물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에 도움이 된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