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민선 6기, 도농복합지역 여성정책 중점과제는?

충남여성정책개발원 15주년 기념 세미나

등록일 2014년06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선 6기 여성정책의 방향과 중점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충남, 경북, 전북 등 세 지역의 여성정책 연구기관들이 머리를 맞댔다.

민선 6기 여성정책의 방향과 중점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충남, 경북, 전북 등 세 지역의 여성정책 연구기관들이 머리를 맞댔다.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안정선)은 23일 오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개원 15주년 기념 '여성정책의 새로운 상상력-민선 6기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도농 복합지역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충남, 경북, 전북의 여성정책 연구기관들이 토론을 벌였다. 

첫 발제로 나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의 김영주 정책연구실장은 민선 6기 여성·가족 정책으로 ▲여성의 동등한 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제도 및 문화 확산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다양성의 존중과 포용 ▲실질적인 성평등 추진 등 5대 핵심가치를 축으로 25개의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토론은 일자리 분야, 돌봄과 가족 분야, 성주류화 분야, 다문화 분야, 여성인권 분야 등 5대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 의견을 나눴다.

이날 토론회에는 도 및 시군 의원, 공무원, 연구자, 현장 전문가 및 활동가, 도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지역언론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