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

어린이 눈높이 맞춘 체험부스 운영해 호응

등록일 2014년06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12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개소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명화)는 지난 6월12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개소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산시보건소와 아산경찰서,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어린이집연합회, 농업기술센터, 연세우유, 아산축산업협동조합 등이 후원했으며, 지역아동센터와 급식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호응을 얻었으며, 체험부스는 ▶위생존: 손 씻기, 구강교육 ▶영양존: 건강간식체험, 건강음료체험, 싱겁게 먹어요, 컬러푸드 부채 꾸미기, 소아비만교육, 체성분 측정 ▶안전존: 소화기사용법 체험, 심폐소생술 시연, 미아방지 지문 사전등록 ▶놀이존: 버블버블쇼, 미니운동 체험, 포토존, 어린이급식소별 단체 사진 촬영 ▶이벤트존: 룰렛을 돌려라 등이 진행됐다.

한편,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의거 지난해 6월 아산시 염치읍에 신설됐으며, 2014년 6월 현재 110개소 등록소에 4300여 명의 어린이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