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나사렛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셜 벤처 특강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5월27일 창학관 7층에서 재학생과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영역의 하나인 ‘소셜 벤처’ 특강을 실시했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나사렛대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재학생과 지역민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 ‘자리㈜’의 신바다 대표가 ‘청년, 사회와 진짜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신 대표는 청소년기에 어려운 가정형편과 고등학교 자퇴, 부모의 건강 악화 등 힘겨운 생활을 딛고 일어서 카페를 창업하고 위기 청소년들의 정서적·경제적 자립을 위해 일자리와 무료 교육 및 진로체험 제공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건히 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신 대표는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라”고 격려하며 “미래에 대한 끝없는 동경을 품고 위기를 극복하며 도전하라”고 말했다.
백석대 ‘지역어르신 건강·행복 나눔 봉사’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김영식) 사회봉사센터는 지난 5월30일(금) 오전10시부터 병천면 아우내 은빛복지관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양 대학교 교수와 재학생 약 80여 명은 이날 아우내 은빛복지관을 이용하는 350여 명을 대상으로 각종 건강검진을 펼쳤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물리치료, 간호학과), 스포츠과학부와 백석문화대학교 안경광학과, 치위생과 등은 물리치료, 구강검진, 혈압 및 혈당체크, 안구검진, 스포츠 마사지 등을 실시해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실천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