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4월 둘째주 천안 건강보건뉴스

등록일 2014년04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힐링두드림교실’로 봉사는 힘차게! 스트레스는 훌훌∼
                            
천안시동남구보건소가 4월7일부터 6월말까지 매주 월·목요일 저녁7시~8시까지 ‘힐링두드림교실’을 운영한다.

관심있는 직원을 포함한 봉사활동이 가능한 성인을 대상으로 난타기본교습과 퍼포먼스 기술 연마로 온 몸에 땀이 날 정도의 신체활동은 물론 동료간의 친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날리고 공연 봉사 기회도 마련한다.
동남건강관리과 신순자씨는 “신나는 두드림교실이 월요병 대신 출근이 기다려지는 동기가 되고 생활의 활력소가 돼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뿐만아니라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으로까지 이어져 지역주민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동남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5054)

‘비만과 근력 걱정은 운동교실에서 날려요’

서북구보건소가 과체중 및 근력이 부족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건강체력 향상으로 자신감 회복을 위한 비만탈출 및 근력강화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서북구보건소는 4월~6월까지 보건소 2층 운동지도실에서 비만탈출 및 근력강화운동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비만탈출운동교실은 서북구에 거주하는 중등도 이상의 비만인 3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4월∼5월(매주 월~금) 유산소 운동, 덤벨, 짐볼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운동전후 혈액검사 및 체지방 검사를 실시해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또, 근력강화운동교실은 서북구에 거주하는 근육량 및 골밀도가 부족한 3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4월∼6월(매주 월·수·금)까지 순환장비·덤벨 이용한 근력 운동, 체성분 검사, 혈압· 혈당체크, 영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운동전후 근육량 검사를 실시해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서북 건강관리과 안현숙씨는 “운동교실을 통해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 및 골다공증을 예방해 건강생활을 영위하고 더불어 삶의 질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로 큰 효과를 거둘 것을 당부했다.
문의: 서북구 보건소 통합상담실(☎521-2835)

취약계층 장애인 재활 지원프로그램 ‘눈길’

천안시서북구보건소는 2012년부터 사회취약계층 방문보건대상자 어르신들을 위해 대상자별, 질병별로 어르신 행복가꾸기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장애를 가진 환자를 위한 장애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자는 방문보건차량을 이용해 실시하며 3월부터 6월까지 주2회 서북구보건소 프로그램실(보건소 4층)에서 운영한다.
총 24회 걸쳐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태극권, 재활운동, 보건교육 등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