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 10명으로 구성된 아산빅스 지적장애인 농구팀은 지난 4월2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7회 고양시장컵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에서 1그룹 3위를 차지했다. |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지적장애인 농구팀 ‘아산빅스(BIGS)’가 지난 4월2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7회 고양시장컵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에서 1그룹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체육회와 고양시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고양시 재활스포츠센터가 주관했으며, 전국에서 총 20개팀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아산빅스’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와 온양고등학교, 온양용화고등학교, 아산성심학교, 온양신정중학교 지적장애학생 10명으로 구성 돼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산빅스’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빅스’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와 11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기타 장애청소년스포츠교실 참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545-77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