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배방 여대생 강도 사건 범인 검거

등록일 2014년03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의 한 인터넷 카페에서 핫이슈로 떠올랐던 ‘배방 여대생 강도’ 사건의 범인이 검거됐다.

아산경찰서는 늦은 밤 귀가하는 여대생을 골목으로 끌고 가 칼로 위협하고 금품을 갈취하려 했으나 금품이 없자 피해자의 모친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요구하다 도주한 A(34·배방읍)씨를 지난 3월25일 검거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3월21일 밤 12시20분경 배방읍에서 집으로 돌아가던 여대생의 머리채를 잡고 인적이 드믄 주택가 골목으로 끌고 가 15㎝ 길이의 칼로 위협하며 돈을 요구했다.

 

그러나 여대생의 가방에서 별다른 금품을 찾지 못한 A씨는 여대생을 시켜 모친에게 전화를 걸게 한 후 직접 “딸을 데리고 있으니 돈을 달라”고 협박했으며, 여대생의 모친에게서도 ‘가진 것이 없다’라는 답변을 듣고 “신고하면 가만 두지 않겠다”고 위협한 뒤 곧바로 현장에서 도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경찰은 피해자의 신고를 접수 한 후 현장 일대의 아파트 5개소 등 CCTV 60대를 분석해 A씨의 주거지를 지목했으며, 예상 주거지 인근에서 잠복수사를 펼치던 중 외출을 하는 A씨를 발견해 검거했다고 전했다.

A씨는 범행 일체를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정한 직업이 없어 생활비를 마련하고자 범행에 나선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조사결과 성폭행 의도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