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사업 설명회 개최

오는 4월2일 보건소 대강당에서 맞춤형 식단 레시피 교육 예정

등록일 2014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4월2일 오전 10시 아산시보건소 별관 대강당에서 위생과 영양을 주제로 한 맞춤형 식단 레시피 교육 등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사업설명회 장면.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명화)는 오는 4월2일 오전 10시 아산시보건소 별관 대강당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 설명회에서는 위생과 영양을 주제로 한 맞춤형 식단 레시피 교육과 더불어 영양간식 조리교육, 위생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최근 환절기를 맞아 미세먼지와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순천향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박준수 교수를 초청해 ‘어린이 알레르기 및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강명화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대한 상담도 진행예정이오니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청소년시설,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의 집단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등록·관리하는 등 아산시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먹거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2014년 급식소 등록 목표를 80개소로 설정했으나 현재 110개소가 등록돼 137%의 등록률을 나타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