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가 아산 코미디홀 민간위탁자를 쇼타임으로 선정하고 3월20일 협약식을 체결했다. 개관식은 오는 4월3일 11시에 개최될 예정. |
아산시가 아산 코미디홀 민간위탁자를 쇼타임으로 선정하고 3월20일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산 코미디홀은 장항선 직선화 사업으로 도고온천 역이 이전함에 따라 쇠퇴의 길을 걷는 구 도고온천 역사 주변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언리 장항선 폐철도 변 선도농협창고 대지에 지역 근대산업 문화유산활용 창작 벨트 조성사업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코미디홀은 전속 개그맨이 공연할 수 있는 공연장과 함께 우리나라 코미디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2층에서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전시홀로 이뤄졌다.
위탁운영자로 선정된 ㈜코콤앤티 쇼타임은 KBS 2TV 개그콘서트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김재욱, 송준근, 오나미 등 20여 명의 유명 개그맨들이 소속돼 있으며, 연예문화사업의 주축인 개그맨들을 발굴·관리하는 등 개그 공연,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사업을 운영 중이다.
아산 코미디홀 개관식은 오는 4월3일 11시에 개최하며, 아산시 도고면 출신 개그맨 최양락씨가 명예관장을 맡게 됐다.
쇼타임 조기현 대표는 “국내에는 이렇다 할 코미디 관련 박물관이 마련되지 않은 실정으로 개그 공연은 물론 전시관을 알차게 꾸며 아산 코미디홀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코미디홀 개장에 통해 아산 레일바이크, 세계 꽃 식물원, 옹기발효음식 전시체험관, 파라다이스 스파 등 도고온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