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교육청, (가칭) 천안노석초 등 4교 학교 신설 확정

등록일 2014년0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백석동에 (가칭)천안노석초등학교, 홍성 광천지역에 광천초등학교와 광천지역 기숙형중학교, 청양 정산지역 기숙형중학교 등 총 4교(초2, 중2)의 신설이 최종 확정됐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학교신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가칭) 천안노석초는 천안시 백석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유입학생 증가로 인근학교인 환서초가 과대학교로 예상됨에 따라 유입학생들의 분리수용을 위해 오는 2016년 3월 40학급(특수 1, 유치원 3 포함) 1116명 규모로 신설을 추진한다.

홍성 광천지역에 신설되는 광천초와 광천중은 소규모학교 8교를 통합해 적정규모 학교로 육성된다. 대상학교는 광남초, 대평초, 광동초, 덕명초, 광신초 등 초등학교 5개교와 광천중, 광천여중, 광흥중 등 중학교 3개교다. 광신초는 지난 2013년에 광동초에 이미 통합됐고, 올 3월 광남초, 대평초, 광동초 등 3개 학교를 광천초로 통합해 대평초에서 학생을 임시 수용한다. 이어 2016년 3월에 16학급(특1, 유3 포함) 276명 규모로 현 광동초 부지에 학교신설 후 이전하게 된다. 아울러, 덕명초는 동문과 학교측의 요구에 따라 2016년 이전시 통합 추진할 예정이다.

광천중과 광천여중도 올 3월 통합된다. 현 광천여중에서 학교신설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을 임시수용하고, 지금의 광천중 부지에 2016년 3월 7학급(특1 포함) 156명 규모로 학교신설 후 이전할 예정이다. 특히, 광천중은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 해소 등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숙형 중학교로 신설되며, 현 광천중 인근 학교용지를 추가 매입해 이전신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흥중의 통합은 학부모, 학교측과 의견을 조율하여 2016년 이후 점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청양 정산지역 소규모학교인 정산중, 청남중, 장평중을 통합해 제3의 장소에 2016년 3월 7학급(특 1 포함) 156명 규모의 기숙형 중학교를 신설할 예정이다.
아산 용화도시개발지구 (가칭) 아산초 신설과 내포신도시 내 (가칭)홍성신리초 신설은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학교위치 또는 설립시기 재검토 의견으로 부결돼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