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휠체어 이용 장애인·노인 위한 해피맵 발간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휠체어 이동 용이한 시설·상점정보 배부

등록일 2014년01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노인에게 지역의 편의시설과 상점 등을 소개하는 안내책자 해피맵을 발간·배부했다고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노인에게 지역의 편의시설과 상점 등을 소개하는 안내책자 해피맵(Happy Map)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지난 2013년 9월부터 12월까지 현장조사를 통해 시설·상점에 경사로가 설치돼 장애인들 출입이 편리한 업체의 정보를 수집했으며, 올해 1월 초 1500부의 책자를 발간했으며, 책자는 아산시청과 읍면동사무소, 온양온천역 등의 주요 관공서와 시설에도 비치됐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각 시설물의 문턱이 높아 장애인이 사회에 나와 활동하는데 많은 제약이 따른다”며 “이번 책자발간으로 지역 내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한발 더 내 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책자가 필요한 업체와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기획운영지원팀(☎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