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 & 북카페는 신창면 일부아파트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 이동 장난감도서관을 올해부터 신창면 아파트 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북카페 장면. |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한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 & 북카페는 신창면 일부아파트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 이동 장난감도서관을 올해부터 신창면 아파트 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식 장난감도서관은 센터 방문이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희망하는 장난감을 전화 예약 받아 배달 및 수거를 병행하는 서비스이다.
장난감도서관에서는 신창면 아파트를 중심으로 매월 격주 수요일 3000원의 배달비용으로 해당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
한편,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 없이 어린이들이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 11월9일 개관했다. 현재 500여 명의 회원이 등록돼 있고, 장난감 650여 점과 카시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장난감 대여는 월평균 450여 점, 북카페는 아동기준으로 월평균 회원 70여 명(주중 45명, 주말 25명)이 이용하는 등 이용객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1층에 마련된 북카페는 다양한 아동 참여 프로그램과 어린이 영화제를 진행해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회원인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비회원은 유아 1인당 1000원, 보호자 1인당 1000원을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
북카페 이용시간은 평일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일요일, 월요일은 휴관한다.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 & 북카페 연 회원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신청 시에는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연회비 3만원(현금, 계좌이체 가능)을 지참해 방문 신청해야 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다자녀, 한 부모, 국가유공자, 장애인 가정은 50~100%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난감도서관(☎534-62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