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보건소, 암 무료검진 실시

위·간·대장·유방·자궁암 등 관내 35개 의료기관에서 검진가능

등록일 2014년01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는 관내 35개의 의료기관에서 위암와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을 무료로 검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암 무료 검진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완치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며, 관내 35개의 의료기관에서 위암와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을 무료로 검진할 수 있다.

검진대상은 의료급여수급자 만19세에서 39세의 세대주를 비롯해 만40세에서 64세의 세대원이며, 건강보험하위 50%에 해당하는 직장가입자, 세대주인 지역가입자, 40세 이상의 지역가입자 및 피부양자다.

유의사항은 검진 전날 오후 9시 이후 금식 유지와 검진 기관 방문시 신분증 지참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보건행정과(☎537-3448)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보건소 허문욱 소장은 “암은 간단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 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또한 국가 무료 암 검진으로 암 진단 시 치료비, 진단비, 약제비 등을 3년간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며 “국가 암 조기검진은 나와 가족을 위한 투자이며,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고 수검을 당부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