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KB카드와 어르신 사랑나눔 무료안과검진 사업

230여 어르신 참여, 의료서비스와 즐거운시간

등록일 2013년11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9일(화)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에서는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어르신 사랑나눔 무료안과검진 사업’이 진행됐다.

지난 19일(화)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에서는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어르신 사랑나눔 무료안과검진 사업’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전국 240여 노인종합복지관 중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이 ‘우수사업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주 후원처인 KB국민카드에서 사업을 요청, 독거노인지원센터, 명동푸른안과의원과 연계해 이뤄지게 됐다.

무료안과검진은 안과전문의 등으로 이뤄진 전문검진팀으로부터 시력 및 안압, 굴절, 안과 관련 건강 상담 등의 각 종 서비스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했고 돋보기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는 개인별로 맞춤형 돋보기를 전달했다.
안 검진 외에도 점심식사 및 간식 제공, 대기하는 어르신들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 안과 건강 증진뿐만이 아니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으로 진행됐다.

무료안과검진은 정부 지원 부족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노출돼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지역내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80명과 복지관 이용어르신 150명 등 총 230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정숙(여·74·쌍용3동)씨는 “노인을 위한 제도가 많이 생겨나 무료안과진료 같은 혜택도 받고, 노인들을 위해 식사며 공연이며 기념품까지,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