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충남사회적경제 전시판매전이 지난 29일과 30일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충청남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소개하고 생산품을 홍보하는 제1회 충남사회적경제 전시판매전이 지난 6월29일과 30일 천안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천안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판매전은 도내 49개 조직에서 참여, 프로보노(재능기부) 매칭행사, 문화예술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행사는 책임감 있는 경제활동, 사회의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경제활동인 사회적경제(Social Economy)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생산품을 판매하고, 분야별 서비스 특성에 따른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요제 녹화와 천안현대배구단 사인회 등 이벤트와 먹을거리행사, 경매행사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구본충 행정부지사는 “사회적 경제 조직간 네트워크 형성 및 사회적경제 주체들 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형성해 주민과 함께 협동과 호혜의 가치를 창출하자”며 “이번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시민들의 생활 속에 착한 기업, 착한 소비가 자리잡을 수 있는 계기가 바란다”고 밝혔다.
<공훈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