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오후1시30분 천안 신부문화회관에서는 “건강한 삶! 신나는 노후! 활기찬 인생!”이란 주제로 제9회 은빛페스티벌이 열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지사장 한길호)와 한국레크리에이션연구협회(지회장 임동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선 충청지역 관내 노인대학, 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노인동아리 등 30팀 1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그동안 평소 갈고 닦은 한국무용, 댄스, 에어로빅, 합창, 악기연주 등 다양한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제9회 재가어르신 칠순·팔순·구순 잔치
지난 6월25일(수)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천안 홀리데이 나이트클럽에서 어려운 가정 형편 상 생신 상 한번 제대로 받지 못했던 천안 지역 재가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생신잔치를 마련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임직원들은 자신의 월급 중 일부를 지역사회 내 소외받는 이웃을 위해 마련한 봉사기금으로 중 1000만원을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 기탁해 올해로 칠순, 팔순, 구순 생신을 맞으신 지역 어르신 54명을 초청해 생신잔치를 열었다.
이 행사는 2004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의 후원으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지역의 6개 기관이 연계해 천안지역 거주 재가어르신 중,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칠순, 팔순, 구순 잔치를 하지 못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자와 함께 가족을 대신해 잔치를 진행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생신잔치에는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아우내은빛복지관,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성정종합사회복지관, 느티나무노인복지센터,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참여했다.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김영운 관장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천안시가 뜻 깊은 행사를 한해라도 거르지 않고 지원해 주어 오늘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윤한민 사원대표는 “이번에 마련한 조촐한 자리가 어르신들의 노고에 다소나마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렸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 인사 및 행사를 함께하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장 6명 등 총 18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