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평생학습마을로 선정된 신창면 코아루에듀파크아파트에서 운영위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아루에듀파크 평생학습마을 현판식’이 개최됐다.
지난해 9월1일 평생학습마을로 선정된 코아루에듀파크는 그동안 평생학습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평생학습마을운영위원회(위원장 심관진)를 구성해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힘써왔다.
또한 아파트 내 주민공동이용시설에 마련한 평생학습마을학교에서는 독서지도사와 중국어, 종이접기, 바둑, 음악줄넘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지난해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열린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성과발표회에서 학습 결과를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독서지도사 과정을 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주민들이 평생학습동아리를 결성해 지속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한편 주민요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주제를 주민특강으로 개최하는 등 주민이 주체가 되어 평생학습마을운영위원회를 이끌어가고 있다.
코아루에듀파크아파트 평생학습마을운영위원회 심관진 위원장은 “꿋꿋한 의지와 사명감으로 마을주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평생학습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마을주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평생학습관 윤재원 관장은 “이번 평생학습마을 현판식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될 것이며, 배움을 통한 주민의 만남과 교류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