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는 31일까지 교직원,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4회 나사렛글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사렛대학교는 교직원,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4회 나사렛글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사렛글판’이란 30자 이내의 짧지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는 문구가 적혀있는 가로 12.5m, 세로 8.5m 크기의 대형 현수막을 말한다.
나사렛대학교 내 경건관 외벽에 부착이 되는데 쌍용(나사렛대)역에서 대학으로 올라오는 계단 및 쌍용(나사렛대)역 플랫폼, 역을 지나는 장항선 전동차 안, 길 건너 도심에서도 훤히 보이는 위치에 설치가 된다.
나사렛대학교는 긍정의 메시지 전달과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매학기 나사렛글판 공모전을 개최해 글귀를 교체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일반인에게까지 그 대상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바쁜 일상에서 생각할 거리와 마음의 여유를 주는 아름다운 글귀,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여운을 던져주는 감동적인 문구를 30자 이내로 작성(창작, 발췌 가능)해 오는 3월31일(토)까지 이메일(sjjeon@korn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 내역은 대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3점이며 각 수상자에게는 시상금으로 대상 3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5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작품은 나사렛대학교 경건관 외벽에 대형 현수막으로 제작돼 2012학년도 1학기동안 부착될 예정이다.
대외협력기금팀 관계자는 “나사렛글판은 밋밋한 건물 외벽을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이번에도 멋진 글귀가 선정돼 보는 이들에게 감동과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570-1526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