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 청소년교육상담학과 활용한 교육·상담

충무교육원, 순천향대학교 ‘멘토링’ 협약

등록일 2012년03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Wee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교육상담학과를 활용한 교육 및 상담이 이뤄질 전망이다.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과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는 지난 20일 충남Wee스쿨 학생의 정서지지와 인성교육지원을 위해 ‘멘토링 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충남Wee스쿨 학생의 방과후 동아리 활동과 리더십함양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순천향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 대학생을 활용한 충남Wee스쿨 방과후 교육활동 및 멘토링 지원 ▶전문상담교사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이며,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사상, 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바른품성5운동’의 일환인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충무교육원 이철주 원장은 “위기 학생들에게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응원을 보내주는 멘토가 필요한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멘토링제가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될 전망이어서 위기 학생들의 재기를 촉진하는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청렴연수로 ‘이동녕 생가’ 방문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지난 22일 우리고장의 청렴위인 석오(石吾) 이동녕 선생의 생가와 기념관을 방문하는 등 청렴연수활동을 펼쳤다.

청렴한 공직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활동에는 교육원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직원들은 명예와 사욕을 버리고 전 재산을 애국계몽운동과 독립운동에 투척한 이동녕 선생의 뜻을 기리는 등 청렴한 공직생활실천을 다짐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