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야간운동교실’ 비만·만성질환자 모집

아산시 보건소, 개인 맞춤형 운동지도 예정

등록일 2012년03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의 ‘야간운동교실’에서 비만·만성질환자를 모집한다.

주간운동이 어려운 비만·만성질환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운동교실은 보건소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4월2일부터 6월29일까지 총13주, 주3회(월, 수, 금) 오후 6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동교실 운영방법은 접수 시 체력 및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한 후 운동장비의 이용방법과 올바른 운동지식, 운동처방사의 개인 맞춤형 운동지도, 자유운동 등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통합보건서비스와 연계를 통한 비만군, 건강위험군, 질환관리군 등으로 분류·관리해 지속적으로 건강·영양상담, 운동지도 등의 건강체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야간운동교실’의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야간운동교실’ 접수 및 문의: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팀(☎537-3433, 3460)

아산시보건소는 오는 30일 ‘야간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이용할 비만·만성질환자를 모집한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