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의 업무효율성 높이고자 각 학교의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업무연수를 진행했으며, 이번 연수에서 아산교육지원청 김재동 장학사는 ‘2012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아산북수초등학교 김지혜 교사는 ‘차세대 NEIS 방과후학교 담당 업무처리’를 각각 설명했다.
이날 연수에 함께 참가한 아산교육지원청 김광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방과후학교를 운영함에 있어 학생들의 돌봄기능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담당교사 스스로가 업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방과후학교 수요학생이 증가할 수 있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일반교육과정 말고도 방과후학교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업무가 많아졌겠지만, 방과후학교 업무 또한 교육과정의 큰 획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고 맡은바 임무에 충실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서 김 장학사는 ‘방과후학교에서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학습을!’이라는 방과후학교 비전을 시작으로 현황분석 및 차별화전략, 운영중점·방침, 주요추진계획 등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설명했으며, 특히 지식기부 활성화에 무게를 두고 우수한 강사진 확보를 위한 교사들의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업무연수를 진행했으며, 참석한 교사들에게 지식기부 활성화를 통한 우수한 강사진 확보를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