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공익단체 실무자들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풀뿌리희망재단, 일곱 번째 해외연수지원 공모

등록일 2012년0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1년 해외연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던 지역아동센터 활동가들.

(재)풀뿌리희망재단(이사장 이충근)은 천안·아산지역 비영리 공익단체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새로운 비전 수립 및 사업 기획에 필요한 내용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2년(제7차)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은 그 동안의 방식과는 다르게 재단이 방문기관 및 일정을 기획해 제시한 프로그램에 개별적으로 신청하는 제시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시형 방식은 활동가 인원이 적은 소규모 기관일수록 공모형 연수를 기획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계획하게 됐다고. 풀뿌리희망재단은 앞으로 공모형 및 제시형 연수를 격년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팀은 2012년 6월11일~20일(수)까지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 워싱턴주 시애틀에 소재한 인권단체, 지역재단, 이민자단체, 사회복지기관 등을 방문하게 된다.
연수인원은 4명이며, 지원자격은 천안·아산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민단체에서 근무경력이 2년 이상인 유급 상근활동가다. 서류신청기간은 2012년 1월2일~6일(금)까지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1월12일 최종발표 될 예정이다.

풀뿌리희망재단에서 실시하는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은 이번이 7번째로 2011년도에 선정된 낮은울타리지역아동센터, 햇살가득파랑새지역아동센터 활동가 2명은 ‘변화와 성장을 향한 아름다운 열정’이라는 주제로 호주 시드니의 Campbelltown City YMCA, Barnardos, The Girls & Boys Brigade, CAPS, The Spastic Center등 아동복지기관을 방문해 호주의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과 지역아동센터 벤치마킹을 통해 천안지역사회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한 바 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