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지난 7일 충무공파워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바른품성 5운동 확산과 이충무공정신 계승으로 스마트 리더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캠프는 ‘나는 아산의 리틀 이순신이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아산지역의 중학생 8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캠프는 충무교육원과 아산교육지원청의 협력 사업으로써 이충무공을 비롯한 아산지역의 역사인물과 문화유적 탐구를 통해 애향심 및 올바른 국가관을 함양하고자 진행됐다.
캠프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충무공의 생애와 리더십 ▷세계적인 지도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할 자세와 노력 ▷퀴즈를 통해 알아보는 아산지역의 역사와 문화 ▷바른품성 5운동 ▷우리나라 국가상징의 의미와 유래 ▷애국가 4절 쓰기 ▷페이스페인팅 ▷태극기 그리기 ▷전통 활쏘기인 국궁 체험 ▷우리가락 난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탕정중학교 2학년 손동윤 학생은 “그 동안 우리고장 아산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고, 특히 이순신 장군의 5대 정신을 잘 기억해서 멋진 리더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무교육원 이철주 원장은 “충무교육원은 바른품성 전문 교육기관으로써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충무공파워리더십 캠프를 바른품성 5운동 확산과 충무공정신 계승으로 스마트 리더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