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이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주최한 ‘2011 영재교육 산출물대회’에서 대상 4개, 금상 8개, 은상 16개, 동상 24개 등을 수상해 ‘도내 최우수 교육지원청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영재교육 산출물대회는 영재아의 과제집착력 및 성취동기 강화를 위해 매년 1회 실시하는 대회로써 영재학급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한 산출물을 직접 발표해 자신들의 성과를 평가받는 대회이다.
평가대상은 셰익스피어(인문사회·국제), 다빈치(정보·로봇·발명·음악·미술·무용·체육·기능), 가우스(수학중심), 장영실(과학중심)로 총 4개 분야로 나뉘며, 아산교육지원청은 4개 분야에 걸려있는 7개의 대상 중 4개의 대상을 차지했다.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시청, 삼성전자 LCD사업부가 함께 추진해온 ‘내고장 인재육성 프로젝트’는 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는 장영실영재교육원과 각 학교에서 운영하는 영재학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초·중학교 16개교에서 운영 중인 영재학급은 영재성 검사와 학문적성검사,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규모가 큰 몇 학교를 제외한 나머지 학교에서는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의 신청범위를 이웃 및 시·군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온양여고영재교육원은 우수 영재교육원 표창을 수상했다. 또 영재학급 부문에서는 동덕초와 북수초, 음봉중학교가 우수 영재학급으로선정 됐으며, 대상을 수상한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외국 영재교육 기관 연수 기회가 주어졌다.
아산교육지원청 김광희 교육장은 “이번의 결과는 지역사회의 협조와 영재 교육을 담당한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가 이루어낸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영재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조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재교육 산출물대회 대상 입상 현황
▷셰익스피어
인문사회 분야 대상: 아산북수초 영재학급 현수호 학생, 공보현 학생, 정동영 학생 및 정구선 지도교사
국제 분야 대상: 동덕초등학교 영재학급, 탕정초 주하연 학생, 월랑초 신지우 학생, 동신초 송선우 학생 및 이현민 지도교사
▷가우스
초등 분야 대상 : 장영실영재교육원 탕정초 박준모 학생, 유태훈 학생, 변준섭 학생 및 임승호 지도교사
가우스 중등 분야 대상: 장영실영재교육원 아산중 임세훈 학생, 민수영 및 김구슬 지도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