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에듀허브, 성공적으로 마치고 또 새로운 시작

아산교육지원청, 학부모의 창 에듀허브 아산 학부모교실 운영

등록일 2011년11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의 한 주체를 담당하고 있는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에듀 허브 학부모 교실’이 지난달 28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또한 지난 1일부터는 ‘에듀허브 아산 학부모교실 초등과정’을 개강해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평균 120%의 참석률 보여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은 지난달 28일 5차 학부모교실을 끝으로 ‘2011 하반기 에듀허브 학부모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산의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학부모 교실은 5개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평균 120%의 참석률 보였다.

특히 이번 학부모교실은 매번 강좌가 시작될 때 마다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야간 강좌를 개설하는 등 교육수요자들의 높은 참석률을 유도했다.

2011학년도 2학기 학부모교실은 1차 ‘창의적인 경제생활로 건강한 가정경제 만들기’, 2차 ‘입학사정관제의 이해와 대비’, 3차 ‘효과적인 학습지도 및 학부모의 역할’, 4차 ‘대입제도의 이해와 자기주도학습’, 5차 ‘현대인의 건강과 수험생의 건강관리’ 등으로 시행했다.

특히 서울교육지원청 이 범 정책보좌관을 초빙한 4차 교육에서는 140%의 참석률을 나타냈으며, 마지막 5차 학부모교실에서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법을 소개해 참석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역할, 학습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아산교육지원청은 에듀허브 아산 중등 학부모교실의 성공적으로 마감한데 이어 지난 3일부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초등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교실을 개최했다.

이번에 열린 학부모교실에서는 대구교육대학교 대학원장 정종진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내 아이의 속마음 괜찮을까?’를 주제로 아이가 내민 손을 제때 잡아주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학부모교실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의 행복, 내 아이의 속마음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교육이었다”라며 “항상 마음속에서만 알고 있던 사실을 일깨워 주는 감사한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12월8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인 학부모 교실에서는 자녀의 인성교육과, 부모역할, 학습방법, 자녀건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1차에 이어 ▷2차(11월10일) 푸드테라피연구소 장석종 소장의 ‘체질과 푸드테라피를 통한 자연치유’ ▷3차(11월17일) 충남교육청 이심훈 장학관의 ‘자기주도학습, 스마트한 우리아이’ ▷4차(11월24일) 모산초 조근호 교장의 ‘유비쿼터스시대를 살아갈 스마트한 자녀교육방법’ ▷5차(12월1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최정순씨의 ‘변화의 시대를 앞서가는 부모코칭’ ▷6차(12월8일) 엉클조아카데미 조경만 원장의 ‘부자 되는 우리아이, 우리엄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