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 충남 Wee스쿨은 지난 13일과 14일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남양주와 가평일대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야기가 있는 감성여행’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체험학습은 남양주종합촬영소,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고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숨어있는 감성을 충전했다.
남양주종합촬영소에서는 영상과 음향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영상체험관, 영화의 기초 원리를 직접 참여·체험할 수 있는 영상원리체험관,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영화문화관, 야외 촬영장 등을 견학했으며 이곳에서 제작된 많은 영화들에 대한 소감문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이섬에서는 유리 목걸이 만들기, 컵 꾸미기 등의 사제동행 체험활동으로 자신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작품을 만들고 드라마 촬영지 등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했으며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담임교사와 함께 아름다운 가을 숲길과 정원을 걸으며 자신의 지난 학교생활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남이섬과 수목원의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니 마음이 깨끗해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담임선생님과 함께 걸으며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 깨끗한 마음으로 아름답게 학교생활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철주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감성증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가운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의 감정 파악과 감정 수용능력을 신장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감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입교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신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 충남 Wee스쿨은 지난 13일과 14일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남양주와 가평일대에서 ‘이야기가 있는 감성여행’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