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 충남 Wee스쿨은 지난 6일 서울 ‘아름다운 삶’ 수련원에서 남학생 전원과 교사가 함께하는 ‘생명중심 성 교육 및 임종 체험’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생명의 소중함과 삶의 소중함을 깨닫고자 마련됐으며 사회 속의 왜곡된 성 정보와 성 의식을 객관적으로 보는 시각을 키우고, 책임 있는 성 의식을 내면화해 생명 존중의 성 가치관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임종체험에서는 유서쓰기와 어두운 산속에서 나무관 속에 누워보는 입관 체험을 하는 등 생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린 나이에 죽음을 체험할 이유를 몰라 투덜대며 체험학습에 임했는데 나의 짧은 삶을 돌아보며 유서를 쓰고 관 속에 들어가니 수많은 생각이 교차했다.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부모님께 효도하고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주 원장은 “죽음을 체험하는 것은 곧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우리 학생들이 참다운 생명의 가치를 깨닫고 이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삶,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삶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수료식 후 원적교에서 바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충무교육원 충남 Wee스쿨은 지난 6일 서울 ‘아름다운 삶’ 수련원에서 남학생 전원과 교사가 함께하는 ‘생명중심 성 교육 및 임종 체험’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