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창기)이 충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매력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11년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결과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천안신용초(교장 김태열)와 입장중(교장 안상기)는 최우수학교로 선정돼 학교와 유공교원이 교육감 표창을 받으며, 광덕초(교장 김윤승)외 12교, 성환중(교장 최일성) 외 4교, 병천고(교장 심 성래)외 3교가 우수교로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됐다.
최우수교로 선정된 천안신용초는 각 교과별 운영계획과 창의적체험활동 운영계획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입장중은 다양한 맞춤식 학부모 교육, 자아존중감 함양을 위한 감성 프로그램 운영, 체계적·구조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이 우수하다는 평을 얻었다.
특히 입장중학교는 다양한 맞춤식 학부모교육, 자아존중감 함양을 위한 감성 프로그램 운영, 사제동행을 테마로한 특색있는 학교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상기 교장은 “이번 최우수학교로 선정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졌다.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교육과정 확인단계에서도 교육과정의 계획에 맞게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안교육지원청 채정숙 교육과정지원팀장은 “모든 학교의 교육과정 평가 환류 자료가 학교에 전달됐다”며 “우수한 점은 장려하고 미비한 점은 보완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실현으로 매력있는 학교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