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들이 일년간 손꼽아 기다리던 어린이날이 이제 이틀 남았다.
하지만 특별한 준비없이 어린이들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켜주기란 쉽지 않은 일. 이럴 때는 지역 인근의 가까운 행사장을 찾아 하루를 맘껏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천안시를 비롯해 주요 기관, 시설들은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하고 한껏 마음이 부푼 어린이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종합경기장, 어린이날 기념행사
5일 어린이날 천안종합운동장에서는 충남도과 주최하고 천안시와 천안시보육시설 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오전 10시30분부터 시작되는 식전행사로는 ▷어린이날 축하비행 ▷할리 데이비슨 모터사이클 퍼레이드 ▷여성밴드 피그말리온 공연 ▷검도 시범 공연 ▷육군 군악대 연주 등이 준비돼 있다.
오전 11시부터는 개회식, 환영사 ,기념사, 축사, 어린이날 노래제창, 폐회식 등 본 행사가 이어진다. 11시30분부터는 식후행사로 인기가수 축하공연,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화려한 장기자랑 무대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어린이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어린이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주제로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는 ▷우리아이 첫 사진전 ▷폭소풍선 ▷스크래치 종이 입체공룡 ▷신나는 에너지체험 ▷옥수수펑펑 신나는우주여행 ▷비누방울 송송 ▷바람개비야 ▷날아봐 행복찰칵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전통놀이체험 ▷캐릭터인형 로드쇼 사랑의 꽃마차 등이 준비돼 있다.
상록리조트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천안상록리조트(사장 신영철)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온 가족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행사들을 준비 중이다.
어린이들은 모두 무료입장의 혜택이 주어지며 천안, 청주 시민들도 놀이시설 30%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무료입장을 할 수 있다.
리조트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 행사로는 ▷천안 병천고등학교 남녀 사물놀이패공연을 시작으로 ▷마술공연 ▷벨리댄스공연 ▷응원단공연 ▷가족의 한마음줄넘기대회 ▷팔씨름대회 ▷림보대회 ▷어린이댄스 왕 선발대회 등이 준비돼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 재치와 실력이 탁월한 어린이에게는 학용품, 워터파크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또한, 놀이시설로 국내 최대실내 시설을 자랑하는 아쿠아피아가 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날 10일 석가탄신일에도 특별히 정상영업을 하며, 요금은 성수기에 비해 대폭 할인된 비수기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날 이용시간은 오전 8시30분 부터이며, 저녁 8시까지 연장 영업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천안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천안역으로 경유하는 일반버스 500번(배차간격 약 25분)을 타면 리조트 종점에서 하차하면 된다.
독립기념관, ‘문화와 예술로 만나는 나라사랑’
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문화와 예술로 만나는 나라사랑’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남사당놀이 중 외줄타기의 한 장면.
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관람성수기이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문화와 예술로 만나는 나라사랑’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5일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문화와 예술로 만나는 나라사랑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4일간 어린이 날 경축공연과 젊음의 한마당, 어버이날 감사음악회를 연이어 개최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사)색동회충남지회(회장 강창식)와 공동으로 오전10시 경내 겨레의 집에서 제89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오후 4시까지 인형극(자주독립의 꽃 유관순)과 아동극(혹부리 영감), 마술쇼, 레인보우 어린이응원단 공연, 타악연주, 초청가수 등이 출연해 어린이날을 경축한다.
또한 민속놀이와 색동회충남지회 주관으로 종이인형 만들기 등 16개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여기에는 천안순천향대학병원 의료봉사단이 주관하는 소아비만 및 성인병예방을 위한 건강체험 의료봉사도 있다.
7일은 ‘젊음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백석대학교 대학생 동아리연합회 주관으로 락과 댄스, 응원, 무술 등 7개 팀이 출연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띤 공연을 선보인다.
독립기념관은 봄 관광철을 맞아 철쭉 등 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나고 있으며, 최근 개봉한 4D 무료 입체영화인 ‘코리아랠리(Korea rally)’도 인기리에 상영되고 있다고.
또한 작년 10월에 개관한 ‘함께하는 독립운동관’이 독립운동 체험공간으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최적의 가족나들이 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