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여성장애인 여러분, 네일아티스트에 도전하세요”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2011 내일(My Job) 찾기 프로젝트

등록일 2011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이 여성장애인을 위한 네일아티스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원장 강종건)이 2011년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여성장애인 ‘2011 내일(My Job)찾기 프로젝트’로 네일아티스트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천안시여성발전기금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네일아트아티스트는 타 직종에 비해 이동성이 적고 앉아서 근무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체적 능력이 떨어지는 여성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특성을 갖고 있으며 여성 최대의 장점인 섬세함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한국 장애인고용공단의 ‘2010년 3/4분기 장애인 구인구직 및 취업동향’에 따르면, 전체 구직 여성장애인 5037명 중에 취업자 수는 1668명으로 30.2%의 취업률을 나타냈다. 2009년 대비 여성장애인의 취업률은 1.5%가 증가한 것이지만 남성장애인 취업률인 69.8%에는 훨씬 못 미친다.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최현아 팀장은 “여성장애인의 취업률이 남성에 비해 낮은 이유는 가사 및 육아로 인한 시간적 제약과 전문성 부족 등을 들 수 있다. 때문에 직종개발을 통한 여성장애인의 취업과 창업을 유도할 필요가 있고, 여성장애인 또한 스스로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은 이 사업을 통해 장애와 여성 그리고 지방이란 사회적인 3중 장벽과 현실적인 여건에서 경제활동이 어려운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창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한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 적극 유도 하고 촉진할 방침이다.
더불어 취업이 한정돼 있는 여성장애인이 1인 창조기업으로 성장, 더 나아가 성공적인 장애인기업으로서 다시 여성장애인을 고용하도록 유도해 여성장애인의 고용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네일아트에 관심이 있고, 취업, 창업에 의지가 있는 천안시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이 강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인원은 10명, 교육비는 5만원이다.
문의: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사업팀(☎041-417-7001)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