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3시부터 오후9시까지 이틀간 온양온천역 일대 차량통제
이순신 축제를 맞아 온양온천역 일대에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된다.
아산시는 오는 28일과 29일 온양온천역 앞 광장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기간 동안 오후3시부터 오후9시까지 온양관광호텔 사거리에서 시민문화복지센터(구 경찰서), 송악네거리까지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축제하면 약간의 일탈의 꿈꾸는 것 아니겠는가. 마음껏 해방된 기분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차 없는 도로를 계획했다”며 “인근 주민과 상인이 불편함을 호소하겠지만 일년에 한 번 맞이하는 축제이기 때문에 불편함보다 더 큰 가치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모험수를 둔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차 없는 거리를 위해 순천향대학교에서 일정부분의 셔틀버스를 후원받았으며 축제에 참석하는 시민·관광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팔레스호텔 주차장과 온양온천초 운동장, 용화택지개발지구, 인근 사설 주차장 등을 주차장으로 마련했다.
|
제50회 2011아산성웅이순신축제 'D-2'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 466주년을 기념하는 축제가 이틀 뒤인 28일 온양온천역 앞 광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연다. 아산시는 축제 기간인 28일과 29일 이틀간 오후3시부터 오후9시까지 온양관광호텔 사거리에서 시민문화복지센터(구 경찰서), 송악네거리까지 차량을 통제해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
청년 이순신, 꿈을 꾸다
‘청년 이순신, 꿈을 꾸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뮤지컬 하이라이트 ‘이순신, 희망을 지휘하라’와 이순신 출정퍼레이드 등의 주제행사, 탄신기념 축하음악회 및 50주년기념 콘서트 등의 축하행사, 제45회 이충무공탄신기념시도대항 및 다문화온등거리·다문화포장마차 등의 기타행사로 진행된다.
축제준비위원회 맹주완 이사는 “짧은 시간동안 이순신이라는 주제성을 살리고 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를 위해 쉬는 날 없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축제가 공연위주의 축제가 아니냐 하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 그러나 이번축제는 짧은 축제기간과 구제역, AI, LH 관련 주민 시름, 위축된 상권을 고려해 아산시민을 위로하는 차원에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이다. 또한 축제는 이틀이지만 온양전통시장과 연계해서 테마장터 등은 5월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특이한 점은 그동안 곡교천과 신정호 등 외곽에서 진행됐던 대규모의 축제를 시내 중심으로 옮겨 아산시의 가장 번화가를 축제장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이에 축제준비위원회는 ‘온양온천문화관광형시장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시내 상권을 활성화하고 아산시의 대표관광자원인 온천관광을 홍보데 목적이 있다는 설명이다.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미리보기
4월28일
축제 첫날인 28일 주무대에서는
▶오전10시: 이순신 장군에 대한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충무공 이순신 관련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도전! 이순신골든벨
▶오전 12시: 임진왜란 당시의 해상대전을 모티브로 한 ▷충무공 해상대전 온라인 게임 시연
▶오후1시: 시민참여 한마당으로 읍면동 단위 노래자랑대회 ▷아산시민스타킹열전
▶오후4시: 시청에서 주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이순신거리상황극 ▷이순신출정퍼레이드
▶오후6시30분: ▷북 퍼포먼스 ▷이순신을 노래하라 - 아산시립합창단 공연 및 공식행사
▶오후7시30분: ▷뮤지컬 하이라이트 - 이순신, 희망을 지휘하라!
▶오후8시10분: 이순신을 주제로 한 ▷샌드 아트
▶오후8시20분: ▷탄신기념 축하음악회
▶오후9시30분: ▷불꽃 환타지 쇼 등이 펼쳐진다.
4월29일
축제 둘째날인 29일 주무대에서는
▶오후1시: ▷지역예술인 축하무대
▶오후4시30분: ▷이순신거리상황극(주무대 주변)
▶오후7시30분: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 하이라이트
▶오후8시: ▷뮤지컬 하이라이트 - 이순신, 희망을 지휘하라!
▶오후8시40분: ▷50주년기념콘서트(걸그룹, 홍경민, 김보경, 윤도현 밴드)
▶오후 9시45분: ▷불꽃 환타지 쇼를 끝으로 공식적인 행사가 마무리 된다.
한편 축제기간 내 기타행사로는
▶현충밥상 전시 및 체험 ▶제45회 이충무공탄신기념 시도대항 검도대회 ▶제10회 이충무공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제37회 아산우표전시회 ▶테마장터 ▶시장상품 고객할인이벤트 ▶다문화온등거리·다문화포장마차 ▶온양트레비분수 준공식 ▶제3회 우수옥외광고물전시회 ▶제10회 이충무공배 전국핀수영대회 ▶제29회 충청남도연극제 등이 마련됐다.
특히 온양온천전통시장에서는 공식적인 축제 기간 후 30일과 31일에도 ▶테마장터 ▶시장상품 고객할인 이벤트 ▶장군의 주먹밥 나눔 이벤트 ▶이순신라디오드라마 ▶온양 트레비 분수 준공식 ▶다문화 온등거리 다문화 포장마차 ▶이순신 거리 상황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온양온천역 광장 주무대에서는 뮤지컬 하이라이트 ‘이순신, 희망을 지휘하라’와 탄신기념 축하음악회, 50주년기념 콘서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