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Open Your Eyes!”

장애인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인의 날 특별공연’ 열려

등록일 2011년04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황화성)은 제31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즈음해 지역주민들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뜻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4월 15~17일에 3일 동안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소공연장과 주변마당에서 펼쳐질 이번 행사는 실제 시각장애인 개그맨인 이동우 주연의 연극 ‘Open your eyes 충남공연’과 함께 충남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각장애인 밴드인 ‘소리에 사랑을 싣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장애인 용품 전시 및 체험마당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 누구나가 장애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만약 당신이 장애인이 된다면…

연극 ‘Open your eyes’는 국내 굴지의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사회 공익형 첫 창작연극으로, 지난 겨울, 대학로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성황리에 공연된 바 있다. 

공연은 갑자기 시력을 잃게 된 한 남자가 겪는 시련과 세상에 대한 복수 그리고 진정한 사랑과 희망을 찾게 되는 과정을 그린 창작극으로 주인공과 비슷한 경험의 소유자인 이동우의 주연으로 화제가 됐으며 연극의 진정성이 더해졌다.
주인공인 개그맨 이동우(틴틴파이브의 멤버)씨는 망막색소변성증(RP)으로 시력을 잃고 시각장애인이 됐지만, 좌절하지 않고 시각장애인연합회의 기초재활교육을 받은 후 재활의지를 다져 연극 ‘Open your eyes’의 주인공으로 서게 됐다. 

또한 ‘소리에 사랑을 싣고’ 밴드는 2005년도에 결성돼 천안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밴드로 지역사회의 각종행사에 참여해 인정을 받았으며, 이번 행사에도 참가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황화성 관장은 “장애인의 날(4월20일)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날”이라며 이번에 기획한 “Open your eyes 공연을 관람하는 자체가 사회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Open your eyes’ 충남공연은 ▷15일 저녁8시 ▷16일 오후4시·저녁7시30분 ▷17일 오후2시·오후5시) 3일에 걸쳐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소공연장에서 총 5회 상연된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