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첫 교단에서 열정·사랑·실력을 갖춘 멋진 선생님 되세요~

충무교육원, 신규교사 제자사랑 캠프 운영

등록일 2011년04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3월29일부터 올해 임용된 신규교사 370여 명을 대상으로 ‘제자사랑 캠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바른 품성 5운동’을 확산하고 교직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총 4기에 걸쳐 시행했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1부: 나라사랑 교수법과 웃음을 통한 바른 관계 형성하기 프로그램으로 학습자와 공감대를 증진시키는 방법 소개 ▶2부: 자신과 학생에 대한 성격이해로 스승과 제자가 올바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효율적인 학급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철주 원장은 “이번 신규교사 연수를 통해 다양한 교수·학습정보를 교환하고 교사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높여 바람직한 교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교육현장에서 바른 품성과 리더십을 갖춘 새시대 인재를 육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자사랑 캠프에 참가한 신규교사들은 연수 후 설문평가에서 98%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충무교육원은 3월29일부터 올해 임용된 신규교사 370여 명을 대상으로 ‘제자사랑 캠프’ 연수를 실시했으며 신규교사들은 연수 후 설문평가에서 98%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